본문 바로가기

사는이야기

밀레 도어록

집 현관에  밀레 도어록을 사용중입니다.
보스라는 제품인데 , 디자인이 깔끔해서 좋은데요,,
얼마전부터 문제가 생겼습니다.

자동되잠금 기능에 문제가 생겼어요.

문을 열면 , 이게 문이 열렸다는걸 감지해야 하는데 ,
그걸 감지 못하고 , 10초후에 그냥 자동으로 락이 됩니다.

그럼 문을 열고 10초가 지나면 , 다시 버튼 눌러서 잠금장치 해제하고
문을 닫아야 하는 불편함이 생긴거죠.

어떻게 보면 큰 문제 아닌데 , 좀 불편하긴 하더라구요.

껍데기 까 봤더니 , 이제 문을 닫으면 , 릴레이 스위치를 밀어서
문이 열리고 닫히는걸 인식 하도록 되어 있는거 같더군요.

밀레 본사에 전화를 해 봤더니 ,

그런 고장은 대부분은 릴레이 스위치 문제인데 ,
먼지가 끼어서 그럴수 있으니 , 그 밀리는 부분을 여러차례 왕복해서  
움직여보고 , 그래도 문제가 계속 되면 , AS를 받아야 한다.
부품값이 2만원정도 , 출장비 2만원정도 합이 4만원이란다.
4만원이면 , 조금 더 보태면 싸구려 도어락을 하나 사겠기에 ,
그냥 두라고 하고는 , 당분간 이렇게 계속 사용할 예정이었는데,
며칠 지나보니 , 이게 영 불편한겁니다.

그래서 밀레 홈피에 가서 , 문의하는 글을 남겼습니다.
이래저래 해서 , 릴레이스위치 고장인 듯 한데 , 그 스위치 부품번호 알려 달라고..

그랬더니 , 엇그제 전화가 왔습니다. AS 담당이거나 , 개발실 직원 같은데 ,
"그게 단순 스위치 문제가 아닐수도 있다. 스위치는 착불로 보내주겠다.
스위치 바꿔도 , 문제가 계속 생기면 , PCB 보드를 갈아야 할것이다.
보드는 실비로 2만원이다.  우선 스위치 바꿔보고 문제생기면 다시 연락 달라.
보드 2만원받고 보내주겠다."
참 친절하네요!

밀레 올레입니다!!!

그래서 오늘 그 릴레이 스위치 도착햇네요.
집에가서 땜질 해야겠습니다.